• 본 게시판을 통하여 제시된 각종 의견 등에 대해서는 민원사무로 접수되지 아니하므로, 민원사무로 처리를 원하시는 경우에는 국민신문고 등을이용 바랍니다.
  • 반복적 게시물, 상업성 광고, 저속한 표현, 특정인에 대한 비방, 명예훼손,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 등의 우려가 있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사전예고 없이 비공개 전환되거나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또한, 모든 책임은 글 작성자에게 있으며, 관련 법에 위반되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면사무소 출입시 출입자 명부 작성 관련 건의사항

작성일
2020-09-15
이름
한○○
조회 :
798
불철주야 군민을 위해 힘써주시는 모든 공무원 분들께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업무상 면 사무소에 자주 방문을 하다 보니 , 방문시 마다 출입자 명부를 수기로 작성하는데에 항상 번거로움 을 느끼고 있습니다. 코로나 19 관련 청사 방역 및 대처를 위해 당연하게 협조해야 할 사항이지만, 자주 방문을 하다 보면 귀찮아 지는것은 모든 방문자 가 같은 마음일것으로 판단 됩니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획기적인 대안책이 없을까 하여 찾아 보다가 이런 기사를 보게 되었습니다.

기사 링크 : https://newsis.com/view/?id=NISX20200914_0001165514&cID=10899&pID=10800

현재 고흥군 에서 시행 중이라고 합니다. 우리 군에도 이러한 시스템을 구축 하여 각 읍면 사무소 및 군청사에 출입시 간단하고 빠르게 출입자 명부 작성을 대체 할수 있도록 시스템 구축을 요청 드립니다. 빠른시일 내에 바뀔수 있음을 기대 해 봅니다..

다시한번 군민을 위해 힘써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답변]면사무소 출입시 출입자 명부 작성 관련 건의사항

작성일
2020-09-16
이름
행정과
조회 :
9
남해군 군정 및 코로나19 방역에 관심을 갖고 좋은 의견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현재 우리군은 코로나19의 재확산에 따라 본청을 비롯한 각 읍.면의 행정복지센터 등에
체온 측정 및 출입자명부를 작성 중에 있습니다.
이로 인하여 부득이하게 불편을 드린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우리군은 주민 불편을 해소하고자 조금 더 간편한 출입자명부 시스템 도입(QR코드, Wifi 방식 등)을
검토 중에 있습니다.
귀하께서 주신 소중한 의견 또한 참고하도록 하겠습니다.

각 기관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불편함을 해소하고 편리함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며,
앞으로도 언제든지 좋은 의견은 행정과 후생팀(860-3122)으로 제안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수정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