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남해군, 독일마을 수제맥주 ‘광부의 노래’ 대상 수상

남해군, 독일마을 수제맥주 ‘광부의 노래’ 대상 수상

남해군, 독일마을 수제맥주 ‘광부의 노래’ 대상 수상

14일 창원컨벤션센터 제23회 경상남도 관광기념품 공모전 시상식 개최

 

 

남해군 정학재 씨가 개발한 수제 맥주 광부의 노래가 14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23회 경상남도 관광기념품 공모전 시상식에서 대상을 받았다.

 

1960년대 파독 광부들의 정착지 남해군 독일마을을 기념해 만든 수제맥주 광부의 노래는 은은한 바닐라 향이 감도는 스위트 스타우트 계열의 흑맥주이며, 부드럽고 묵직한 풍미에 잔잔한 과일 향과 훈제 향이 느껴지는 맥주다.

 

수제 맥주 광부의 노래는 지난해와 올해 2년 연속 대한민국 주류대상 크래프트 맥주 에일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한 데 이어 23경상남도 관광기념품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경남 최고의 관광기념품임을 입증했다.

 

정학재 씨는 시상식에서 상장과 함께 관광기념품 개발장려금 200만원을 수상했으며, 향후 전문가 상품 개발 관련 컨설팅 지원, 제품 홍보 등 마케팅 지원, 제품 판매 지원 등 입상 특전을 받게 됐다.

 

경상남도가 주관하고 ()경상남도관광협회가 주최하는 이번 공모전은 지역을 대표하는 다양한 우수 관광기념품을 발굴·육성하여 경남 관광기념품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관광객 만족도를 제고하기 위해 개최됐다.

 

()경상남도관광협회는 민·공예품, 공산품, 가공·기능식품 등으로 출품작을 구분해 서류·실물접수를 실시했으며, 출품된 88점의 관광기념품을 9일 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이 심사한 후 10일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에서 대상 1, 금상 1, 은상 2, 동상 3, 장려 4, 입선 8점 등 총 19점의 관광기념품이 선정했으며, 21일까지 창원컨벤션센터 경남관광기념품점에서 동상 이상 수상작 7점이 전시된다




2020-09-14
제4유형(제1유형+상업적 이용 금지+변경 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