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남해군, 사이버농업인 e-비즈니스 비대면 교육 실시

관내 농업인 대상 온라인 스마트스토어 교육 실시

관내 농업인 대상 온라인 스마트스토어 교육 실시

남해군 농업기술센터는 관내 농업인들이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 발맞춰 자체 유통망을 개척할 수 있도록 관내 농업인 20명을 선발해 사이버농업인 e-비즈니스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바이러스 확산과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으로 당초 집합교육에서 온라인(비대면)방식으로 108일부터 1120일까지 총 13회에 걸쳐 매회 3시간씩 진행될 예정이다.

전문 강사가 온라인 교육을 맡아 진행하게 된다.

 

교육내용은 소셜 원리 유튜브 상위 노출방법 유튜브와 스마트스토어 연계방법 등 이론교육과 직접 유튜브 계정에 동영상을 업로드하는 실습교육으로 구성된다.

농업인이 직접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해 농업 비즈니스 인프라를 구축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 신청조건은 스마트폰(, 스마트폰 출시 5년 이상된 노후기종으로는 참여불능) 및 컴퓨터 보유자로 자택에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고(와이파이 가능한 곳) 네이버 이메일, 구글 계정 개설이 가능한 농업인이여야 가능하다. 교육신청은 928일까지 해당 읍·면 산업경제팀 접수하면 된다.

관계자는 시장의 중심이 이미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이동했으며 온라인마케팅 환경도 수시로 변하고 있는 만큼 매년 실시되는 교육을 통해서 농업인들의 온라인 마케팅 역량을 개발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적극적으로 교육에 참여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농업기술센터 유통지원과 소득개발팀(860-3937)으로 문의하면 된다.

 





2020-09-24
제4유형(제1유형+상업적 이용 금지+변경 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