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어버이날, 부모님 대상포진 예방접종 챙기세요∼”

“어버이날, 부모님 대상포진 예방접종 챙기세요∼”

“어버이날, 부모님 대상포진 예방접종 챙기세요∼”

남해군 보건소가 지난해부터 ‘1년 이상 남해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65세 이상 남해군민을 대상으로 남해군 대상포진 예방접종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군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대상포진은 인체 내에 잠복해 있던 바이러스가 면역력 저하 시 발병하는 것으로, 신경계를 통해 피부에 수포형식으로 염증을 일으켜 극심한 통증이 동반된다.

고령층에서 발병률이 높고 다양한 합병증이 발생하는 질환이다. 대상포진 예방접종은 신경통 예방에 65.7%의 효과를 보이며, 접종자의 치명률이 낮다고 알려져 있다. 그럼에도 예방접종 비용이 생백신 기준 평균 15만 원 정도의 고가이기 때문에 접종을 미루거나 포기하는 경우가 많았다.

예방접종 신청을 위해서는 신분증을 지참해 보건()소를 방문하면 된다. 확인증을 발급받아 관내 위탁의료기관에서 접종하면 되고, 본인부담금은 19,610원이다. 기초생활수급자는 보건()소에서 무료로 접종받을 수 있다.

 

정현주 보건행정과장은 대상포진은 면역이 저하된 어르신들에게는 치명적이므로 조기에 예방접종이 필요하다. 어버이날을 맞아 자녀들이 부모님께 대상포진접종으로 건강을 챙겨드리는 좋은 선물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고 밝혔다.

대상포진 예방접종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남해군보건소 예방접종실(055-860-8775~7)로 문의하면 된다.

 





2024-04-29
제4유형(제1유형+상업적 이용 금지+변경 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