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6기

서부경남 종합행정소식-남해군소식

동영상 파일 : 동영상링크
여기 초점을 받으면 키보드 화살표 상(↑)·하(↓) 키로 대본 스크롤을 할 수 있습니다.

서부경남 종합행정소식


다음은 남해군 소식입니다.

남해군 화전도서관이 지난 15일부터 개관해 운영을 시작했습니다.

평생 학습 증진을 위해 복합건물로 건립한 화전도서관은 총사업비 43억 원이 투입됐으며,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로 조성 됐습니다.

도서관에는 종합자료실을 비롯해 어린이자료실과 디지털자료실, 책 읽어주기 방, 연속간행물실, 장애인열람실 등이 갖춰져 있으며, 도서 대출과 학습실 사용이 가능합니다.

운영시간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며, 오전 아홉시에 문을 열고, 오후 여섯시에 닫습니다.


남해군 삼동면 동천마을 물놀이장이 문을 열었습니다.

지난 23일 준공식과 개장식을 가진 동천 물놀이장은 지난 2007년 부지 매입과 구조물 공사를 완료하고 올해 샤워장과 화장실, 탈의실 등 시설 공사를 끝냈습니다.

삼동초등학교 맞은편에 위치한 물놀이장은 길이 40미터에 폭 10미터로 지하수를 사용하도록 조성됐습니다. 물놀이장 운영을 맡은 동천마을 청년회는 주민들의 숙원사업이 해결됐다며, 앞으로 남해의 새 여름 피서지로 각광 받을 수 있도록 조성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남해군 농어업 발전위원회 임시총회가 열렸습니다.

남해군은 지난 21일 농어업발전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총회를 열고 위원 위촉장을 수여했습니다. 남해군 농어업발전위원회는 농산분과 16명과 어업분과 13명 등 총 29명의 위원으로 구성됐으며, 위원장은 노창봉씨가 맡았습니다. 위원들은 이날 총회에서 남해군의 업무 보고를 듣고 지역 농어업 발전을 위한 현안 사항에 대해 토론을 벌였습니다.


남해군 설천면에 감암 위판장이 준공됐습니다. 남해군은 지난 15일 기관단체장과 지역어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감암 위판장 준공식을 가졌습니다. 감암 위판장은 물량장 부지에 8억 2500만원을 들여 2층 규모로 건립됐으며 위판장과 중도매인 사무실, 어업인 휴게실, 회의실, 냉장실 등을 갖췄습니다. 위판장 준공으로 지역 활어 위판 활성화와 신속한 수산물 유통망 확보가 기대 된다고 군은 밝혔습니다.


남해군 서면 대서지구 게이트볼장이 준공됐습니다. 지난 16일 준공식을 가진 대서지구 실내 게이트볼장은 2억 8000만원의 사업비가 투입됐으며, 야간 조명시설을 갖춘 구장 한 면과 사무실 등의 부대시설을 갖췄습니다. 또 게이트볼장 옆에는 복지회관이 지어졌습니다. 남해군은 대서지구 게이트볼장이 서면지역 게이트볼 동호인들의 체력 증진과 생활체육 활성화에 기여하고 주민들이 건강한 생활을 즐길 수 있는 화합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남해읍 마산 마을회관이 준공됐습니다. 남해군은 지난 16일 군 관계자와 마을 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마산 마을회관 준공식을 가졌습니다. 이 날 준공된 마을 회관은 지상 2층 규모로 경로당과 건강증진실, 이장 집무실, 다용도실 등을 갖춰 222명의 주민들에게 화합과 사랑방 역할을 하게 됩니다. 특히, 마산 마을회관은 태양광 6KW급 설비를 오는 10월에 설치할 예정으로 다른 마을 회관 등 공공건물 신축 때 모범 사례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2011-0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