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버리자, 비우자, 정리하자”정리수납 과정 실시

“버리자, 비우자, 정리하자”정리수납 과정 실시

“버리자, 비우자, 정리하자”정리수납 과정 실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한국생활 초기적응이 이루어진 여성결혼이민자 10명을 대상으로 본인의 정착과정을 설계, 탐색할 수 있는 정착단계별 지원패키지 과정인 정리수납과정을 10~11월에 걸쳐 5회기로 실시했다.

 

코로나 19로 생활 속 거리두기 1단계의 지침을 숙지하고 동참하기 위해 모두 마스크 착용과 예방수칙을 철저히 지켜가며 안전하게 진행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결혼한 여성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고민하게 되는 주거공간의 정리수납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용도별 영역별 분류방법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다.

정리수납전문가 문대룡 강사를 통해 정리수납관련 전문지식을 습득했다.

 

교육에 참여한 참가자(중국)매일 정리하고 치워도 표가 나지 않는 집안일은 영원히 풀리지 않는 숙제로 남아있는데, 교육을 들으면서 정리하는 것보다 비움과 버림이 중요하다는 내용이 가슴 깊이 와 닿았다.”면서 오늘부터라도 내 물건부터 비우고 버리며 정리하는 습관을 가져야겠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주민복지과장)건강하고 쾌적한 가정을 만들기 위해서는 체계적으로 정리하는 습관뿐만 아니라 깨끗함을 유지하기 위한 노력도 필요하다. 맞벌이 부부가 많아짐에 따라 이제는 엄마의 역할이 아닌 가족구성원 모두의 역할분담과 협력도 필요하다”.라고 전했다.





2020-11-19
제4유형(제1유형+상업적 이용 금지+변경 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