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남해군, 1분기 산업안전보건위원회 개최

남해군, 1분기 산업안전보건위원회 개최

남해군, 1분기 산업안전보건위원회 개최

남해군은 121분기 산업안전보건위원회를 열어 총 4건의 산업안전·보건관련 현안을 심의·의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에서는 산업안전보건위원장인 장충남 남해군수를 비롯해 사용자 위원과 근로자 위원 등 9명이 참석했다.

주요 의결사항은 상반기 사업장 안전보건점검 계획 상반기 사업장 작업환경측정 실시 계획 남해군 종사자 안전보건 의견청취 계획 남해군 안전보건 스티커북 제작 계획 등에 관한 건이었다.

 

상반기 사업장 안전보건점검 계획과 상반기 사업장 작업환경측정 실시 계획은 군내 사업장의 안전보건에 대한 위험성을 평가하고 작업환경 내 유해요인을 측정하여 개선해 나가는 내용을 담고 있다.

, 근로자가 스스로 현장의 위험성을 인지하여 안전의식 수준을 향상할 수 있도록 QR코드를 이용한 안전보건 의견청취 창구를 개설하는 내용을 논의했다.

이와 함께 안전보건 표지 설치의 편의성을 증대시킬 수 있는 안전보건 스티커북 제작의 건을 심의했다.

 

장충남 군수는 산업재해 예방을 위해 사업장의 위험요인을 사전에 파악하고 개선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의결된 사항을 잘 추진시켜 산업재해 없는 안전하고 건강한 일터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24-03-14
제4유형(제1유형+상업적 이용 금지+변경 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